공지사항
미국내 트럭운전 기사 부족으로 인한 운송비 인상 및 운송 차질
안녕하십니까?
현재 미국내 국내 운송비가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
이는 여러 복합적인 요소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주요 요인으로는 트럭의 연료인 디젤유 가격의 지속적인 인상 , 경기 호황으로 인한 물류량 증가 ,
ELD (주행 시간 전자기록 장치) 도입으로 인한 운행 시간 제한 을 크게 뽑을 수 있습니다 .
특히 트럭운전기사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해 긴급한 트럭운송이 어려워지고 있고 , 이는 물류비 인상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
이는 연말연초 특수로 인한 단기적인 문제라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이어질 문제로 예상이 되어 더욱 많은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독차를 이용한 긴급 운송 (hot shot delivery) 의 경우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
2018 년 1월 기준 ,운송 10 건에 운용가능한 트럭은 1대라는 수치가 있을만큼 극심한 트럭운전 기사 부족 현상으로 인해 ,
독차 운송료가 평균 20% 이상 인상되었고, 구간에 따라 두배 이상 지불해야 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운송 시장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 연간 장기계약 화물의 운송료도 평균 5~8% 인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
해상 컨테이너의 진행의 경우 , 운전기사 부족에다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챼시(chassis) 부족이 겹쳐 최소한 10 일 이전에
배송 오더를 줘야만 합니다. 더 큰 문제는 선사의 door service인 경우 제대로된 status 확인도 어렵고, 선사에서 철저한
follow up도 해주지 않다가 늦은 배송으로 인한 demurrage 비용를 뒤늦게 일방적으로 통보 받는 경우 또한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급한 화물이라고 해도 트럭운전수를 급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보니 운송은 계속해서 늦어지게 되고, 트럭회사를 재촉하는 것으로 해결 방법이 되지 않은채 울며겨자 먹기로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하거나 혹은 뾰족한 해결책 없이 포워더와 화주만 애가 타는 실정입니다 .
이 문제가 장기화 될 전망임으로 이러한 상황을 충분히 반영하여 납기일을 예상 해야할 것을 요청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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